한국교통안전공단 설문조사에 따르면, 중고차 구매 경험이 있는 사람 중 대략 30% 정도가 중고차 사기를 당한 경험이 있다고 합니다. 이중 사기 유형의 40% 정도가 허위매물이라고 하는데요. 중고차 허위매물로 인한 소비자들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자동차365라는 사이트에서 중고차 매매 평균금액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365 중고차매매 평균가격 간편하게 확인하기

     

    자동차를 구매 또는 판매하려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자동차365(https://www.car365.go.kr) 사이트에서 차량의 번호를 입력하기만 하면 해당 차량과 형식이 동일한 차량의 과거 1년간의 등록건수, 평균 매매금액, 연식별 평균가액 변화 추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도 중고차 시세 정보를 제공해왔지만, 중고차 매매 플랫폼 업체와 연계하여 데이터를 받았기 때문에 차량 모델별 시세 편차가 있고 데이터의 신뢰도가 떨어지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제공하는 서비스는 자동차 매매 시 작성하는 '자동차 양도증명서'에 기재된 동일 차종의 과거 1년간의 실제 거래금액의 평균 가격을 분석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아졌습니다.

    자동차365 중고차매매 평균시세 확인하는 법

    1. 검색창에서 [자동차365] 검색 후 해당 홈페이지 접속
    2. [중고차매매] 메뉴 클릭
    3. [중고차 시세] - [중고차 매매 평균금액 조회] 메뉴 클릭
    4. 차량번호 입력

     

    자동차365 중고차매매 평균시세 확인하기

    car365.go.kr

     

    자동차365 메인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자동차 종합정보 제공 포털 자동차365'를 클릭합니다.

    자동차365 홈페이지

     

    자동차365 포털로 들어와서 '중고차매매' 메뉴를 클릭합니다.

    '중고차매매' 메뉴 선택

     

    '중고차 매매 평균금액 조회' 메뉴를 선택합니다.

    '중고차 매매 평균금액 조회' 메뉴 선택

     

    차량번호 조회란에 차량번호를 입력합니다.

    중고차 매매 평균금액 조회 화면에서 차량번호 입력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입력한 차량번호와 동일한 형식의 연식별 매매금액의 평균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량의 사고유무, 성능상태, 주행거리 등은 고려되지 않았기 때문에 중고차 매입 및 매도 시 참고용 자료로 활용하면 됩니다.

     

    아래 예시는 벤츠 C200 차량이며 연식별 평균 매도금액과 매수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량번호 입력 후 중고차 매매 평균금액 조회화면

     

    위와 같은 과정을 통해 중고차 매매 평균금액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중고차를 판매 또는 구매하려는 분들은 '자동차365' 사이트에 방문하여, 최근 거래되고 있는 중고차 가격의 매매 평균 시세를 확인한 후 거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중고차 매매 평균 시세 확인뿐만 아니라 신차 구입, 운행, 폐차 등 자동차에 관한 모든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에 관심 있는 분들은 '자동차365'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유용하게 이용하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